생활 용품 리뷰

퀘퀘한 자동차 에어컨, 실내 냄새 제거 '불스원 살라딘 원터치 살균 차량용 탈취제'

쏘컨슈머 2025. 4. 18. 10:48

에어컨 필터 교체로도 안되는 차량 실내 냄새 제거를 위한 하나의 방법 '차량용 살균 탈취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얼마전에 와이프가 에어컨 필터를 교체 해 달라고 해서 교체를 했다. 반년 정도 지났으니 할 때가 되긴 했는데, 교체 이후에도 와이프가 여전히 냄새가 있어서 에어컨 틀기가 그렇다고 하길래, 정말 오랜만에 캔 형태로 된 에어컨 탈취제를 검색해봤다. 

 

마지막으로 이런 제품을 써본 것이 개인적으로는 5~6년은 된 것 같은데, 당시에는 그리 큰 효과를 못 느껴서 굳이 그 뒤로 구매를 안했다가, 와이프 차량에서 이런 제품 이용 후에도 안되면 결국 업체에 맡겨야겠다는 생각으로 제품을 구매해봤다. 

 

여러 제품들이 검색에 뜨긴 했는데, 그냥 '불스원'이라는 브랜드 명만 믿고..(리뷰도 나쁘지 않았고) 2개 세트를 구매해봤다. 

 

제품 모습

 

제품은 다음과 같이 생겼고, 곡물발효 에탄올로 살균 효과를 높였다는데, 이런 제품들은 다들 비슷하겠지. ^^ 

아! 굳이 제품 정보 중에서 내 선택의 기준이 됐던 것 중 하나는 '15분'이면 된다는 것과 사용 후에도 별도로 실내를 정리할 필요 없이 바로 운행이 가능하다는 점이었다. 

 

작동 모습

 

작동방법은 제품 안내서에 자세히 나와있는데.. 간단히 정리하면..

  1. 자동차 앞좌석을 모두 앞으로 다 세우고(제품이 앞좌석 시트에 많이 묻지 않도록 하려는 것인 것 같음), 시트를 최대한 앞으로 당긴다. 
  2. 에어컨을 실내공기순환모드로, 바람의 세기는 최대로 하고, 모든 송풍구를 열은 상태로 놔둔다. 
  3. 뒷 자석 평평한 바닥에 제품을 놔둔다. 
  4. 뚜껑에 튀어나온 부분을 딸깍 소리가 날때 까지 누르면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살균제가 나오기 시작한다. 
  5. 차량 문을 닫고 살균이 이루어지기 까지 10분 정도를 그대로 둔다. 

이 정도가 제품의 작동법이고, 실제 살균성분이 분사되는 시간은 대략 7분 정도 되는 것 같다. 살균제가 나오고, 안에서 순화하는 것까지 포함해서 대략 10분 정도를 문을 닫고 기다리다가, 그 후에는 차 문을 모두 열고, 5분 정도 환기를 시켜주면 된다. 

 

직접 사용해보니.. 

직접 사용해보고 난 소감은 다음과 같다. 

  • 10분 안에서 순환, 5분 문 열고 환기 후 만약 바로 차량에 탑승할 것이라면 마른 타월 등으로 차량 내부를 한 번 딱아주면 좋을 것 같다. 아무래도 살균제 성분이 아직 다 마르기 전이어서(그렇다고 축축하거나 이런건 전혀 아니지만) 바로 차량 운행이 필요하다면 정리를 해주는게 좋을 듯
  • 좀 더 환기 시간을 갖거나 다음 날 운행할거라면 별도의 실내 정리 작업은 필요 없다. 
  • 몇 년전에 이런 제품 쓸 때는 잘 못느꼈는데, 이번에 사용해보니 효과가 좋았다. 실내에 있던 불쾌한 냄새들, 에어컨 가동시 느껴졌던 냄새들이 거의 안느껴졌다. 지금 사용한지 일주일 가량 되가는데 여전히 그 효과가 지속되는걸 보면 냄새 탈취 효과는 좋은 것 같다. 

결론은! 분기별로 한 번 정도.. 혹은 1년에 두 번 정도 해주면 좋을 듯.. 전반적인 실내의 냄새를 잡아주고 살균도 된다고 하니.. 

 

 

 

https://link.coupang.com/a/co9uYn

 

불스원 살라딘 원터치 살균 차량용탈취제, 112g, 2개 - 탈취제 | 쿠팡

현재 별점 4.6점, 리뷰 2358개를 가진 불스원 살라딘 원터치 살균 차량용탈취제, 112g, 2개!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탈취제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